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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금영수증은 현금, 상품권, 사이버 캐시 또는 깊티 선물받은 거 썼을 때 등등에 발급받을 수 있어요.
이걸 발급받아서 뭐하냐하면, 돈을 받고 일하는 근로자들의 경우에는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구요.
사업자의 경우에는 지출 증빙을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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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금영수증 발급은 오프라인에서는 현금영수증 카드 등으로 할 수 있는데,
온라인은 거의 100% 본인 핸드폰으로 현금영수증을 발급하더라구요. 이게 가능하려면
초반에 국세청 홈텍스에서 현금영수증 발급수단에 핸드폰번호를 등록해두어야 합니다.
개편된 홈텍스 화면이에요. 여기서 조회발급 -> 현금영수증 발급수단 -> 소비자 발급수단 관리를 클릭해주세요. 다행히 현금영수증 발급수단에 핸드폰번호 등록하는 것은 맥에서도 가능하더라구요 (안되는 것들도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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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로 모바일에서도 가능하긴 한데, 앱받고 + 공인인증서 연결하고 해야합니다.
이미 공인인증서가 핸드폰에 있는 안드로이드 유저분들은 국세청 홈텍스 앱을 다운받아서 로그인 한 뒤에
My 홈텍스를 클릭한 뒤 현금영수증 -> 현금영수증 카드관리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주시구요.
그 다음 휴대전화번호 입력 아래에 있는 곳에 입력을 해주시고, 등록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핸드폰 번호가 바뀌셨으면 번호 입력하고 수정하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상 국세청 홈텍스 앱에서 현금영수증 발급수단에 핸드폰번호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바뀐날 다음날부터 사용내역이 집계되니까, 이것도 참고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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