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는 익스플로러보다 크롬을 좀더 많이 쓰는데요. 기본적으로 설치되어있는 브라우저가 아니다보니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깔아주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goldk1]


그리고 최근에 멀웨어 제거하고 다시 설치하는데 깔리지 않아서 당황했던 적이 있는데요. 제가 경험한 크롬 설치오류는 크게 크롬이 다운로드 안됨현상과 네트워크 관리자가 설치를 방지하는 그룹 정책을 적용했습니다 두가지였어요.



크롬 설치파일이 다운로드 안되는 경우에는, 정식 다운로드 링크를 가서 크롬을 받아보는 게 직빵입니다. www.google.com/chrome <- 여기로 가보시면 저렇게 정말 한가운데 크롬 다운로드라고 되어있는데요. 이곳에서 다운로드를 받으시면 됩니다. 


[goldk2]


만약 이런데도 다운로드가 안된다면 인터넷 옵션을 만져야 한다고 해요.



익스플로러의 인터넷 옵션을 클릭해주시구요. 



보안 -> 사용자 지정 수준을 클릭해 줍니다.



그리고 active X 컨트롤 다운로드 부분에 다 확인이라고 되어있는지 보세요. 서명된 서명안된 두부분이 있는데 둘다 해줘야합니다. 그리고 확인 눌러주시고 다시 다운로드 해보셔요. 


제 경우는 여기가 문제가 아니라 ㅋㅋㅋ 설치를 시작하면 설치가 안되는 게 문제였습니다. 저렇게 다 하고 막상 설치파일을 돌리면 네트워크 관리자가 설치를 방지하는 그룹 정책을 적용했습니다 <- 이런 게 뜨더라구요. 찾아보니 멀웨어 제거 프로그램을 돌리고나서 레지스트리가 변경된거 같다고 하더라구요. 



우선 regedit 를 실행해줍니다. 



그리고 HKEY_LOCAL_MACHINE의  SOFTWARE 탭을 클릭해줍니다. 



그리고 Policies -> google -> update 이부분 하나씩 다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여기서 installDefault 이 부분을 클릭해서, 값 데이터를 1로 바꾸어주면 됩니다. 그리고 확인 누르고 다시 설치를 시도하니 그때서야 되더라구요 ㅠㅠ 멀웨어 이 무서운 것들..ㅠㅠ 아무튼 저처럼 네트워크 관리자가 설치를 방지하는 그룹 정책을 적용했습니다 <- 이런 크롬 설치오류가 뜨는 경우에는 한번 저처럼 레지스트리를 열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크롬 다운로드 안됨 오류 및 크롬 설치오류의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goldk3]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